서울 오피스텔 눈사태방지턱 로프 고소작업

Anti-snowslide structure installation
by rope access

오피스텔 눈사태방지턱 로프 고소작업

TBM
* 서울 신촌역 앞 고층 오피스텔, 하부 통행 번잡함 - 하부 통행 통제
* 옥상층부터 건물 중간층까지 45도의 외벽 모양 - 고소로프작업시 측면으로 스윙가능성(리깅)
* 외벽 겹유리 파열 가능성 - 범랑 및 프레임을 밟으며 작업
* 45도 외벽에 쌓인 눈이 눈사태가 되어 인도 및 옆 건물에 피해를 줌
* ㄷ 모양의 절곡평철을 피스 및 실리콘으로 외벽 고정


안녕하세요. 고소, 고층 로프작업 전문 앨리웁 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로프작업도 날씨와 관련된 오더가 많이 들어오는데요.

얼어서 터진 우수관 재설치 로프작업, 눈사태 방지턱 로프작업 등등, 추워진 날씨와 더불어 건물 이곳저곳을 보수하려는 고객분들이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이번 현장은 20여년전 서울 시내 항공법으로 인해 옥상 모양이 약 45도 정도 기울어진 독특한 형태의 오피스텔인데요. 

이 기울어진 면이 낮에 햇빛이 들지 않는 음지라 눈이 쌓이고 얼어 한번에 미끄러지게 되면, 옆에 위치한 건물로 떨어져 각종 민원이 들어온다네요.

현장에서 로프를 내리고 작업을 해보니, 건물의 각도가 상당히 가파랐습니다.

이런 형태의 건물은 보통 건물보다 로프작업하기에 좀 까다로운데요. 

안전을 위해서 2중, 3중의 로프리깅이 필요한 현장이었습니다.


저희 앨리웁은 복잡한 현장이나 난이도가 있는 현장에 특화된 로프전문업체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물 설치 뿐만 아니라, 간판 설치, 실리콘 보수, 외벽 누수, 타일 보수 등 전문기술인력과 전문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현장에 대한 작업 사진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런 번잡한 곳에 위치해있는 현장에서 로프작업 할때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낙하물입니다.

조금한 피스나 볼트 하나가 밑으로 떨어지면 하부에선 엄청난 낙하에너지로 인해 위험에 쳐하게 된답니다.

하부 통제와 고소로프작업에 필요한 모든 작업 공구 및 자재의 낙하방지끈 설치가 필수입니다.



상부에서 미리 절곡된 2400mm 평철을 내려주면

2인 1조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시공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처음 로프리깅 및 준비작업은 시간이 걸렸으나 나머지 작업은 수월하게 진행했던 현장이었네요.




최상부까지 마무리 한뒤, 남은 자재를 이용해 측면도 시공해주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앨리웁의 다양한 특수 로프작업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수 로프작업 전문
고층 / 고소로프작업 전문
외벽 로프작업 / 외부 로프작업 전문
중공업&오프쇼어 - 장비.시설물 유지&보수/ 페인트 / 전기/ 용접/ 비파괴검사/ 보온/ 데릭서비스
발전소&석유화학단지 - 장비.시설물 유지&보수/ 페인트/ 전기/ 용접/ 비파괴검사/ 보온 
교량&댐 - 장비.시설물 유지&보수/ 고압세척/ 볼트토크/ 중랑물 설치/ 케이블 설치
경기장&놀이동산 - 시설물관리/ 사진.비디오촬영검사/ 안전그물망 설치
고층빌딩 - 대형현수막/ 대형간판/ 경관조명/ 빌보드/ 야립간판/ 외벽 실사래핑/ 윈치작업/ 케이블 정리/ 구조물 설치/ 실리콘작업/ 안전그물망설치
안전&레스큐 - 레스큐팀 운영/ 리프트패트롤/ 밀폐구역접근/ 위험성 평가
*대여비용이 비싼 기존의 크레인, 스카이, 곤돌라가 접근할 수 없는 곳의 작업
*족장 설치 및 철거로 인한 이중 비용 절감 효과 
*빠른 접근 및 작업으로 공정시간 단축 효과
*국제산업로프자격증 보유 (IRATA)


Manager  전 상 도

문의전화  010-2001-4340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은 주인의 허락없이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