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구조물 페인트 수정 특수 로프작업

IRATA 는 Industrial Rope Access Trade Association 의 약자로 1988년 영국 출범한 국제적인 로프접근협회이다.  

해양구조물, 일명 오프쇼어 구조물(데릭, 반잠수식 리그선, 드릴쉽, 잭업 리그, 해양플랫폼)등을을 유지 및 보수 작업을 위해 기존의 암벽등반 장비를 이용해 여러 기술자들이 일반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곳에 접근해 작업하는 방식이며, 

이로 인해 기존 비계, 족장(Scaffolding)으로 인한 비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다. 
이로인해, 해양구조물에서의 로프접근은  로프액세스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접근방법, 예를들어, 접근하기 어려운 공간에서 작업하는 로프기술자를 위한 텐션라인, 에이드클라이밍, 풀스루, 리빌레이, 디비에이션, 리앵커 등 모든 로프접근 시스템을 적용해볼 수 있다. 

아무것도 설치되어있지 않은 구조물 외벽의 족장피스를 제거하고 비파괴검사를 한 자리를 페인팅 보수하는 작업이다. 최초 리깅방법에 따라 로프기술자들의 작업속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작업 전 현장 및 작업 파악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최초 접근한 곳을 따라 작업구간을 통과해 텐션라인을 치는 과정이다. 이 텐션라인은 후에 작업공간 이동시 앵커포인트에 확보하는 대신에 텐션라인에 확보를 하여 로프기술자들의 이동을 수월하게 해준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리깅을 완료했다면 로프접근 후 작업은 일사천리로 진행된다. 작업구역의 녹을 그라인더로 제거한 후 그라이에이션(Gradiation) 해준다. 일명 전처리과정. 전처리가 제대로 선행되어야 나중 페인트를 발랐을 때, 문제가 없다. 자세한 페인트정보는 http://www.paintncoatings.com/ 또는 http://www.nace.org/ 를 참고하자. 전처리 후에는 바로 1st 페인트를 발라주고 페인트 스펙에따라 마무리작업까지 해주면 완료.
첫번째 구간 작업을 끝내고 다음 작업 구간을 보니 만만치 않다. 

이쪽 구간도 접근하기 만만치 않은 장소이다. 가장 작업이 쉬운 루트를 찾아 리깅해야하는 패턴의 반복이다. 따라서 작업이 끝난 후에도 이미지트레이닝을 통해 연구 및 개선의 노력이 필요하다. 


특수 로프작업 전문
고층 / 고소로프작업 전문
외벽 로프작업 / 외부 로프작업 전문
중공업&오프쇼어 - 장비.시설물 유지&보수/ 페인트 / 전기/ 용접/ 비파괴검사/ 보온/ 데릭서비스
발전소&석유화학단지 - 장비.시설물 유지&보수/ 페인트/ 전기/ 용접/ 비파괴검사/ 보온 
교량&댐 - 장비.시설물 유지&보수/ 고압세척/ 볼트토크/ 중랑물 설치/ 케이블 설치
경기장&놀이동산 - 시설물관리/ 사진.비디오촬영검사/ 안전그물망 설치
고층빌딩 - 대형현수막/ 대형간판/ 경관조명/ 빌보드/ 야립간판/ 외벽 실사래핑/ 윈치작업/ 케이블 정리/ 구조물 설치/ 실리콘작업/ 안전그물망설치
안전&레스큐 - 레스큐팀 운영/ 리프트패트롤/ 밀폐구역접근/ 위험성 평가
*대여비용이 비싼 기존의 크레인, 스카이, 곤돌라가 접근할 수 없는 곳의 작업
*족장 설치 및 철거로 인한 이중 비용 절감 효과 
*빠른 접근 및 작업으로 공정시간 단축 효과
*국제산업로프자격증 보유 (IRATA)


Manager  전 상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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