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프 보호 패드 만들기

로프 보호용 패드 만들기


재료 - 10t, 1t 타워크레인용 실링밴드, 3mm 볼트, 너트. 칼, 가스버너, 그라인더, 매직, 고정용 끈.

이번에 100m 로프를 구매한 기념으로 로프 패드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이미 만들어진 로프 패드를 보고 그대로 따라하는거라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었다, 또한 사무실에 자작에 필요한 모든 장비가 있는 관계로, 공구상가에서 구입해온 자재비만이 지출되었다.

일단 패드의 가장 넓은 면은 10t 타워크레인용 실링밴드 두겹을 실밥을 튿어 한겹으로 만들어주고 적당한 길이로 재단. 






양 끝쪽에 잘라진 면들은 불로 살짝 녹여 실밥이 풀리지 않게 마무리를 해준다. 
그리고 1t 크레인 밴드로 로프를 고정할수 있도록 잡아주는 지지대를 만들었다. 
크기는 10~15cm 로 적당하게 잘라주고 이것도 양 끝쪽을 불로 녹여 마무리.






달궈진 송곳으로 로프를 고정해줄 지지대에 구멍을 미리 뚫어놓고 로프 고정에 사용될 끈을 미리 고정한 후 구멍을 뚫는다. 
로프 두개정도가 들어갈 넓이와 패드 끝에서 한 10cm정도 떨어진 지점에 지지대를 자리잡히고 같은지점에 세개의 구멍을 뚫어준다. 






로프를 고정할 끈도 로프를 묶어서 고정할 수 있는 적당한 길이로 재단하여 끝 부분을 불로 살짝 녹여서 마무리해준다.



미리 뚫어논 구멍에다가 아래쪽 방향에서 와샤-볼트, 윗쪽에 와샤-너트를 연결해준다. 그리고 규격에 맞는 스패너와 드라이버로 조여준다.



윗부분에 너트가 튀어나온 부분은 그라인더로 잘라주어 마감을 해야하는데, 그라인더 사용시 조심해야한다.






그리고 로프지지대 반대편으로 로프를 잡아줄 또다른 고정끈을 연결해주는데, 한 30~40cm 길이로 자른뒤 한쪽은 다른한쪽보다 한 10cm 길에 해주어야지, 나중에 로프를 고정할때, 한바퀴 더 감아주어 고정함으로써 패드가 로프사이에서 움직이는 것을 방지해준다. 



마지막으로 이름을 써서 다른팀원과 섞이는 일이 없도록 했다.
4개정도 만들었는데, 다른 팀원들도 각자의 것이 있으니 이정도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